HOME > 해스텐스 스토리 > 천연소재 > 호올스헤어 Horsehair

호올스헤어는 자연이 만든 아주 오래된 재료로 석기 시대부터 존재했던 재료로 어떤 충전재로도 대체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진 소재가 없을 만큼 매우 효과적인 통풍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.

중세 기마대들은 갑옷 아래 호올스헤어로 만든 셔츠를 입었는데 이는 공기의 통풍을 돕고 적들의 무기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. 호올스헤어 한 가닥 한 가닥은 수분은 제외 시키면서 신선한 공기를 내부로

흡수할 수 있도록 하여 작은 통풍 시스템으로 작동하는데, 호올스헤어를 물에 적셔도 한 번 털어내면 금새 마르는 이유 역시 한 가닥 한 가닥의 호올스헤어가 통풍 시스템을 갖춘 튜브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.

해스텐스에서 사용되는 호올스헤어는 끓는 정수로 세탁하여 여러 차례 강하게 헹구고 탈수와 동시에 살균작업을 한 후, 140도의 온도에서 4배의 압력으로 건조시켜 매우 깨끗하고 탄력 있는 재료로 탈바꿈 시킵니다. 이 과정에는 외부 물질이 철저히 차단되며 위 공정을 거친 호올스헤어는 새끼줄처럼 꼬아 보관했다가 푸는 작업을 거치는데 이때 매우 아름다운 컬(curl)을 볼 수 있습니다. 이 모든 과정은 두 세기 동안 변하지 않고 이어져 내려온 전통적인 방식입니다.

한 가닥 한 가닥 매우 효과적인 통풍작용을 하는 이 호올스헤어는 말의 꼬리부분에서 선택되고, 엄격하고 일관성 있는 기준으로 채택되는 최고급 품질의 호올스헤어입니다. 호올스헤어가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도 있냐는 질문에 대한 저희에 대답은 그렇지 않다(Not a chance)입니다. 해스텐스에서 사용되는 모든 호올스헤어는 유럽의 여러 연구소의 각종 실험을 거쳐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.

Copyrightⓒ2011 Hästens. All rights reserved.
Hästens Worldwide